본문 바로가기

[문순c네 말]/뉴스레터

최문순 강원도지사 예비후보 네번째뉴스레터 '문순c가 달립니다"



[문순c 네번 째 뉴스레터] 2011.3.18(금)

최문순 강원도지사 예비후보 공식 싸이트입니다.

여러분들을 가슴에 새기고, 심장에 새기겠습니다.





고맙습니다. 정말 보석 같은 분들이 이 자리에 모이신 것 같습니다. 여러분 한 분 한 분을 가슴에 새기고 심장에 새기겠습니다. 절대로 잊지 않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

쌀쌀한 날씨에 여기까지 와주신, 대한민국을 이끌어 가는 귀한 분들 모시게 돼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. 강원도 생긴 이래 이 귀한 분들 한꺼번에 많이 모신 것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.

중앙정치에 계신 전직 총리, 국회의원 분들. 그리고 지역정치를 하고 계신 도·시·군 의원들. 제주·강릉·원주·서울·일산에서 오신 민주시민 여러분들도 감사합니다. 민주주의, 언론자유, 헌법을 지키기 위해 싸우고 계신 국민참여당, 창조한국당, 민주노당 분들도 와 주셨습니다. 눈물 나게 고맙습니다.

긍지와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. 믿고, 걸고, 맡기고 가겠습니다. 이 자리에 와주신 조일현 후보님, 진심으로 감사합니다. 이화영 후보님도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큰 재목입니다. 특별히 (조일현 예비후보 개소식 장소인)석사동 행사에 꼭 가겠습니다.

강원도가 이렇게 정치의 중심이 됐습니다. 아마 강원도민들이 화가 나신 것 같습니다. 강원도민들은 지난 50년간 화를 낸 적이 없었습니다. 시키는 대로, 주는 대로 받았습니다. 그런데 화가 크게 나셨습니다. ‘왜 그렇게 화가 나셨느냐’ 여쭤봤습니다. 말씀 하시는 게 “물감자로 본다, 알기를 우습게 본다, 무시하는 정도가 지나친 것 같다”고 하십니다.

좀 더 근본적인 문제가 있습니다. 제가 강원도 전역을 다니면서 들어본 결과, “너무 살기가 힘들다”는 것 이었습니다. 제가 본 것도 대부분 지역이 피폐를 넘어 폐허였습니다. 금강산 관광이 중단된 고성군 현내면, 거기 음식점·숙박업소 55개가 폐업했습니다. 철원군의 돼지 95%가 묻혔습니다. 거의 다 죽었습니다. 진부령 알프스 스키장 부도로 주유소 일대 폐허가 됐습니다. 영동지방은 인구가 계속 줄고 있습니다. 주변 사람들이 강릉으로 왔다가 다시 수도권으로 빠져나갑니다.

이렇게 못 살고 있는데 계속 빼앗아 갑니다. 원주는 첨단의료복합단지를, 고성은 국회의원 연수원을, 지난해 예산안 날치기 때는 춘천~속초간 동서고속화 철도사업 예산 30억을 누락했습니다.

50년 동안 한나라당이 일당 통치하면서 강원도 인구가 150만명으로 줄었습니다. 서울 서초구 인구와 같습니다. 재정자립도 최하위입니다. 강원도가 못 나서가 아니라 국가 정책의 실패입니다. 일당 통치의 결과 일도 못하고, 대우도 못하고, 중앙집중 정치에 끌려 다닌 결과입니다.

강원도민이 반란을 일으켰습니다. 그 결과가 이광재 지사였습니다. 개인의 탁월함도 있었지만 강원도민의 정치적 각성이 있었습니다. 강원도민들이 다시 반란을 시도하고 있습니다. 잘 사는 강원도 다시 한 번 만들어보자는 꿈, 이광재와 함께 꾸었던 꿈을 소망하고 있습니다.

강원도민의 선택을 지지합니다. 선택해 주십시요. 누가 되든 당신들의 의지대로 정치적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힘과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시길 바랍니다.

강원도민들이 이제 50년 질곡에서 깨어나 주체적인 선택을 할 것입니다. 여러분이 그 선택을 믿어주고 성원해주기를 바랍니다. 강원도민은 여러분에게 반드시 보답할 것입니다. 강원도민께 힘찬 격려의 박수 부탁드립니다.

[문순c on air] '문순c, 감자사재기 시작!'

.

.

최문순 강원도지사 예비후보 개소식 영상입니다.

.

.

[문순c네 블로그 소식]

최문순 강원도지사 예비후보 개소식 풍경 '열심히 달리세요 문순c"

행사 마지막 순서로 최문순의 팬 카페인 "내친구 문순c"의 카페지기가 문순c 힘내시라고 응원물품을 전달...

문순c네 블로그

전여옥 '의원'과 최문순 '선배'

2004년 말, 잠깐동안 국회에 들락거릴 때였다. 당시는 4대입법을 갖고 열린우리당과 한나라당이 힘겨루기를 하고 있을...

두 딸의 아버지 운동가 최문순-사진 조작 사건

최문순에게는 두 딸이 있습니다. 두 아이 모두 미술을 전공하는 대학생입니다. 평소 최문순은 "딸 하나를 둔 아버지는 진보주의자,  

문순c네 블로그

“박근혜, 진짜 강원도 위해 오는 것이라면 환영”

최문순 민주당 강원도지사 예비후보는 3월 14일 오후 7시 CBS라디오 <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>에 출연해 “누가 강원도를 ...

.

강원도 춘천시 온의동 514번지 대일빌딩 5층(아웃백빌딩) 최문순 강원도지사 예비후보사무소
Tel :033-244-0427, Fax :033-244-0071, E-mail : askmoonsoonc@gmail.com